원래 몸이 안 좋긴 하지만.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니까 토하더군요. 지병인 천식까지 난리발나서 어제밤에 고생 많이 했습니다.
아침이 되어 식구들이 야밤의 소동은 뭐냐고 물어봅니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거짓말했습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2012년 9월 12일 공식 발매 예정의 심즈3 새 확장팩 슈퍼내츄럴 출시를 딱 하루 앞두고.
미국에서 한국 예약 구매자 전원에게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단체 메일을 발송합니다.
사전에 주문하신 제품이 예상한 대로 공급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귀하의 주문에서 다음 제품을 취소하였습니다.
단체로 멘붕이 왔지요. 메일은 실수로 보내진 거다, 무슨 착오다, 이럴 수가 없다, 주문은 취소한다는데 환불 내용은 없지 않느냐, 시끌시끌해진 상황에서 EA코리아 고객센터로 어렵게 전화를 겁니다. 전 4번 걸어서 성공. 다른 분은 7번 해도 통화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나중엔 그냥 전화선을 뽑아버린 듯.
답변 : 우리도 잘 몰라요. 메일은 미국에서 발송하는 거구요, 우리도 이게 무슨 일이냐 문의를 넣은 상태입니다. 시차 문제로 그쪽에서 답변이 도착하는 건 좀 늦을 거예요.
한국 고객센타 자세가 이따구라 영어 잘 하는 사람들이 분주해집니다.
그 결과 장난이나 착오가 아닌, 정말로 예약 주문이 일괄 취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단체로 패닉. 폭탄 맞고 쑥대밭.
가격이 42,000원이나 했는데 그렇다면 환불은?!
미국측 직원의 답변으로 환불 방법이 언급되었는데... 오리진 측의 실수이고 나발이고 영어로 적어 미국으로 개개인이 직접 알아서 - 이때쯤 이미 혈압 상승을 호소하며 쓰러지는 사람들 속출.
은행 코드따위 모른다고! 솔직히 대한민국 주소도 영어로 못 적는다고!
이쯤해서 다시. 정식 판매를 불과 몇 시간 남기고. (19시 18분 메일 도착)
오늘 이른 시간에, Origin에서 예약 구매하신 심즈 3 슈퍼 내츄럴 리미티드 에디션이 취소되었다는 연락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이번 취소건은 고의가 아님을 알려드리며, 이번 일로 불편을 끼쳐드린 일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일과 관련하여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께 사과의 뜻으로 Origin에서 다시 심즈 3 슈퍼 내츄럴을 구매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 쿠폰은 도착함) 물론, 재구매 시에도 플랜츠 vs 좀비 및 Origin 전용 데코 팩에 이르기까지 전용 리미티드 에디션 콘텐츠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2일 오전, 약속은 뻥으로 드러남. 전용 리미티드 에디션 날아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차후에는 이러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라고 단체 메일 발송.
그니까 쉽게 말해 "예전 주문은 이쪽에서 전부 취소시켰다. 쿠폰 줄게 다시 구입해라"
환불이 일부 정상적이지 않은 상태에서 이중 구매를 해야 하느냐 말아야 하느냐 카페에서 격렬하게 성토.
일부는 에라 모르겠다 일단 다시 지르자. 일부는 더 기다려야 한다 이러면서 갈팡질팡.
하여 혹자는 망했고, 혹자는 겟챠... 아직까지 수습이 안 되었습니다.
심즈1부터 즐겨온 유저인데 이런 소동은 처음입니다.
Posted by 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