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에게 담배가 필요합니다. 천식으로 또 병원에 입원하는 한이 있더라도 담배가 필요합니다. 욕 얻어먹고 잠수타며 금이야 옥이야 키워온 나의 토코쿠키 마을이! 마을이! 마을이~!! 2007년 12월 31일과 2007년 1월 1일은 하루 차이가 아니지라. 그 결과 마을이 초토화 되었습니다.
의.욕.상.실. 단칸방부터 다시 시작.
이요... 네가 그리워. 다시 만나면 붙잡고 절대로 안 놔줄테다. 흑!
울며 불며 쓰는 윈체스터 브라더스의 퇴마 여행기 드라마 Supernatural 팬픽입니다. ※


샘이 의자에 앉았다. 팔을 길게 뻗어 TV를 틀었다. 하얀 가운을 걸친 의사가 심각한 표정으로 침대에 누운 환자의 몸에 주기를 찔러넣는 장면이 나왔다. 동생은 잠시「응?」하는 표정을 짓더니 지역 케이블 TV의 채널 번호를 꼼꼼하게 확인한 뒤에 버튼을 조작했다. 화면은 이제 감청색 양복을 단정히 입은 아나운서가「아무개 씨 가게에 불이 나서 물건이 싸그리 탔시유」소식을 전하기 시작했다. 샘은 예배라도 드리는 사람처럼 경건하게 손을 가지런히 무릎에 두고 뉴스를 시청했다.

까칠한 얼굴에 창백한 불빛이 반사되어 한층 더 음영이 짙게 만들었다.
딘은 그게 마음에 들지 않았다.
「당장 쓰러지게 생겼잖아! 도대체 누구야, 저 말라빠진 콩나물은!」
한 입 베어물곤 외면당한 햄버거는 이미 오래 전에 싸늘하게 식었다. 다른데 정신이 팔린 샘은 그걸 쓰레기통에 넣어야 한다는 것조차 잊어먹은 듯했다.
「또 밥투정이야? 오, 새미... 저놈의 성질머리를 그냥 콱!」

샘이 자리에서 일어났다. 동생은 모텔 방을 한바퀴 돌고, 한숨을 쉬었다. 천장을 응시한 뒤에, 핸드폰을 들어 새로 도착한 메시지가 있는지를 확인했다. 관심도 없는 워싱턴 정가 소식과 함께 텔레비전에서 부시 대통령 얼굴이 나왔다. 인상을 찡그린 샘은 코를 만졌고, 거울을 쳐다봤고, 끙 소리와 함께 다시 의자에 앉았다. 순간 허름한 철제 의자가 무거운 체중에 질겁을 하며 야단법썩을 떨어댔다.

이 모든 걸 고스란히 지켜본 딘은 묵직한 한숨을 내쉬었다.
「가만 있자... 내가 지금 뭐하고 앉았냐. 이건 완전히 스토킹이잖아.」
샘이 손을 씻는다. 샘이 거울을 본다. 샘이 노트북 전원을 켠다.
몰래 설치해둔 카메라로 은밀하게 사람을 훔쳐보는 기분이다.
투명한 벽, 그리고 투명한 바닥.
딘은 마른 침을 삼켰다. 이건 완전히 악마의 유혹이었다. 동생의 뒷통수, 어깨와 팔, 그리고 하얀 부분이 남지 않도록 바짝 다듬어진 손톱이 비상구의 화살표처럼 점등했다.「종착지는 바로 여기입니다」딘은 뭐에 홀리기라도 한 것처럼 그놈의 망할 화살표 그림을 졸졸 따라다녔다. 반짝이는 입간판은 때로는 화장실로, 때로는 냉장고 앞으로, 때로는 침대로 위치를 옮겨갔다. 그때마다 딘은 낚시줄에 코가 꿰인 물고기처럼 이동했다.

「옳지 않아, 이런 건.」
손톱으로 침대 시트를 깔작대며 긁었다.
「당장 그만둬, 딘 윈체스터.」
존은 늘 동생을 지켜보고 있으라고 주의를 주었다. 장남은 그 명령에 순종했다.
그치만 아빠의 말씀은 샘이 화장실에서 오줌을 누는 걸 빤히 쳐다보라는 의미가 아니다. 이것은 존의 명령을 왜곡하는 행위이자 모두로부터 비난받아 마땅한 불알 변태 짓이었다. 쪼르륵 소리를 내며 떨어지는 노란 물줄기가 뭐가 좋다고... 딘은 악 소리를 내며 머리카락을 쥐어뜯었다.
「눈 돌려, 눈 돌리라고! 아악! 나, 진짜 여기서 뭐하고 있는 거니.」

표정부터 멍한 것이 나사 하나를 잃어버린게 분명한 샘이 손 씻는 것을 잊었다. 깜짝 놀란 딘은 세면대 쪽을 턱짓하며 부주의한 동생을 나무랐다. 하지만 크흠 하고 목구멍으로 힘을 주어봤자 굵은 솜뭉치가 콱 틀어찬 성대는 계속해서 침묵을 지킬 뿐이었다.
순간 아차 싶었다. 곧 시야가 검게 변했고, 몸뚱아리로부터 박리된 정신은 뇌를 하얗게 태워버렸다. 명줄이 10년은 짧아졌다. 그는 기진맥진한 몸으로 깊이를 추정하기 힘든 구덩이 아래로 추락했다. 체력이 고갈되는 건 순식간이었고, 딘은 손가락이 납덩이처럼 무거워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완전히 거덜난 몸뚱이는 침대 시트를 긁는 작은 동작조차 버거워했다. 이제 그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갗난 아기처럼 누워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는 것밖엔 안 남았다. 딘은 패배 의식에 몸부림쳤다. 이 얼마나 한심한 노릇인가. 눈에 고인 눈물을 밖으로 흘려보낼 기운도 없어 울지도 못 한다.

차갑게 가라앉은 젊은 남자의 목소리가 그를 책망했다. 그 목소리는 기계적이었다.
- 그러고도 동생을 잘 보살피겠노라 맹세할 수 있어? 할 수 있겠어? 넌 정말 쓸모 없는 녀석이야. 아버지가 땅이 꺼져라 한숨을 내쉬었던 건 당연해. 넌 실패자야. 보라고. 네 꼬락서니를 봐. 기력이 쇠진한 노인네처럼 누워 성인용 기저귀를 차고 있잖아. 이래서는 샘을 지킬 수 없어. 너도 깨닫고 있겠지? 네 동생을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가 없다고.
눈꺼풀을 깜빡였다. 한계 이상으로 차오른 눈물 덕분에 사물이 전부 흐릿했다.
- 하루라도 빨리 다른 사람을 찾아야 해. 샘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 그리고 새미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사람... 바비 아저씨나 아니면 앨런...
앨런? 주먹이 쥐어졌다. 심장이 격렬하게 뛰면서 이가 빠득 갈렸다.
- 싫어! 그 어느 누구도 나에게서 새미를 못 데려가!

아드레날린이 엉망으로 휘저어놓은 뇌가 꼭대기에서부터 저 바닥까지 출렁거렸다.
맹세코 다 때려부술 것이다. 수납장 위의 물건들을 쓸어버리고, 문짝을 걷어찰 것이다. 딘은 야차의 가면을 쓰고 난동을 부려대는 자신의 모습을「바깥」에서 볼 수 있었다. 완전히 미친 개였다. 앨런의 머리로 총구를 겨누었다. 깨어진 술병과 파편으로 변한 나무 의자가 어지럽게 널린 가운데 그는 비무장의 앨런을 강제로 무릎을 꿇게 만들었다. 기겁을 한 그녀가 팔을 들고 항복의 제스츄어를 취했다. 잘게 부수어진 유리 조각이 살갗을 파고들어 청바지는 금세 시뻘건 색으로 번져나갔다. 그걸 보고도 딘은 찰칵 소리가 나게끔 총을 장전했다. 눈이 뒤집혀 앞 뒤 구분이 없어졌다. 분노만이 유일하게 그를 움직이게 만들었다.
그 어느 누구도 나에게서 새미를 못 데려가. 당신이라고 해도 그건 변하지 않아, 앨런.
경고도 주지 않고 무직정 방아쇠를 당겼다.
무릎을 꿇고 앉은 몸이 앞으로 털썩 기울어졌다.

《와... 엄청나군. 아버지의 친우를 그런 식으로 쏴죽일 수 있는 거야?》
싸늘한 목소리가 매캐한 연무를 좌우로 흩었다.
《천하에 둘도 없는 개 망나니.》
단벌이 아닌가 의심스런 체크무늬 재킷을 걸친 바비가 피투성이로 변한 앨런을 부축하여 일으켜 세웠다. 가까운 조카 대하듯 하던 평소와는 다르게 바비의 태도는 냉랭했다.
《너의 그런 감정적인 태도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나.》
꼿꼿하게 선 바비와 앨런이 나란히 합창했다.
《냉정해져라!》

새카맣게 암전되었던 시야가 서서히 정상으로 돌아오려 했다.
머리를 식혀라. 흥분하지 마라. 무엇이 최선인지를 궁리해라.
꽉 쥐어졌던 주먹의 힘이 풀렸다. 미친 듯이 방망이질하던 심장이 펌프질 속도를 약간 늦추며 그 주인된 자의 눈치를 살폈다. 딘은 쓰게 웃으며 흐느낌을 닮은 호흡을 내뱉었다.
답은 사실 오래 전부터 이미 나와 있었다.
다만 그는 그게 싫어 지금껏 외면하고 있었을 뿐이었다.

- 새미와 떨어지는 거다.

여러 번 시뮬레이션을 해봤다. 일단은 딘의 몸이 회복될 때까지라는 단서를 붙여 샘을 바비 아저씨에게 보낼 작정이었다. 한 달에서 두 달. 그동안 딘은 망할 화재 현장에서 채 타죽지 않고 달아난 뱀파이어 오리진을 끝까지 추적할 생각이었다. 리는「아마도 죽었을 것」이라며 그 대답을 흐릿하게 회피했지만 딘은 그 정도로「아, 그렇습니까. 그거 참 잘 되었습니다」하며 물러설 마음은 추호도 없었다. 무덤을 파내 그 뼈에다 소금을 뿌려 태우기 전까지는 아무 것도 끝나지 않는다. 마무리가 엉성하면 나중까지 골치 아프다.
- 몸은 곧 회복될 거야. 리도 장담했던 거니까...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어.
가시 선인장이 빼곡한 멕시코 오지를 끝이 뾰족한 부츠 차림새로 돌아다니는 모습을 꿈꿨다. 양편으로 피부색이 까무잡잡한 여자 둘을 꿰차고... 뱀파이어를 사냥한다. 그리고 샘에게 전화를 걸어「난 여기서 떵떵거리며 잘 살테다. 그러니 넌 대학으로 돌아가던지 말던지 맘대로 하렴」장난처럼 쾌활하게 말하는 걸 상상했다.
- 괜찮아. 샘은 강하니까. 고개를 끄덕이며 납득할 거야.
원래 남이 참견하던 걸 싫어하던 녀석이다. 대학에 가서도 공부 잘 했다.
- 녀석에겐 내가 없어도 괜찮아. 아니...
침이 말라붙은 입이 아팠다.
- 솔직해지자. 차라리 내가 없는게 샘에겐 훨씬 이득일 걸.

뼈를 갉아대는 깊은 혐오감.
동생을 필요로 한 건 나.
동생을 옆에 두고 싶어한 건 나.
새벽녘에 부득부득 찾아가선 강제로 끌어당긴 것도 나.
그런 주제에 동생에게 총구를 들이민 것도 나.
그런 자신을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

작별하는 거다. 각자의 길을 가자.
눈을 뜨자 짧은 머리카락의 성모 마리아가 죄인을 지긋이 내려다보고 있었다.
이마를 잔뜩 찌푸린 여인은 똑같이 그 마음으로 통증을 느끼고 있었다.
진심으로 슬퍼 보이는 그 미소에 눈물이 다시금 왈칵 솟구쳤다.
얼굴에서 빛이 나는 아름다운 여인은 부드럽게 손을 들어 눈물을 닦아주려 했다.
딘은 그런 그녀의 자애로운 행동이 자신에게 허락되어선 안된다고 생각했다. 그에겐 위로받을 자격도 없었다. 딘은 거부의 의미로 천천히 얼굴을 돌려 코로 베개를 세게 짓눌러댔다.

『형?』
풀을 먹인 종이처럼 뻣뻣하게 굳은 목소리가 정신이 번쩍 들게 만들었다.
『저어... 기분이 많이 안 좋아?』
지져스. 딘은 젖 먹던 힘까지 끌어모아 이불을 꽉 끌어안았다.
『샘?!』

샘은 어쩔 줄을 몰랐다. 형은 큰 두려움에 빠져 있었고, 그리고 그 공포의 대상은 다른 누구도 아닌 그 자신이었다. 겁에 질린 초록색의 눈동자가 한참동안 이쪽을 살피다 이불 안으로 쏙 숨었다. 맙소사. 그는 샘이 주먹을 들어 마구 때리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것 같았다. 샘은 형의 이마를 쓰다듬기 위해 앞으로 뻗었던 손가락들을 도로 접어야 했다. 조금이라도 손을 대면 딘은 그대로 와르르 무너질 것처럼 보였다. 조바심이 났지만 샘은 물러섰다.

『어, 얼굴... 털구멍 투성이라... 미, 미안... 그, 그치만 나, 면도도 새로 하고...』
『음?』
『나, 거미 많이 닮았어?』
딘은 가만히 추측했다. 이것도 환상인가? 뜬금없이 거미? 털구멍?
현실이 아니라면 조금은 용기가 난다.
딘은 머뭇거리며 동생을 빼어닮은 형상으로 시선을 맞췄다. 화답하듯 샘이 조금 웃었다.

『안녕?』
『안녕.』
『오랜만.』
『응.』
『잘 지냈어? 그런데 그런 인사를 하기가 무색하게 모습이 영 엉망이네.』
『딘도 만만치 않아. 꼭 부랑자 같아.』
『이렇게 섹시한 부랑자 있음 나와 보라고 그래.』

같잖은 농담 따먹기에 용기가 났다.
수줍게 웃던 샘은 다시 한 번 더 딘을 만지려고 시도하며 손을 뻗었다.
순간 움찔하며 딘이 몸을 사렸다.
『안돼. 저리 가.』
『딘?』
『.......... 데려다줄테니까.』
『뭐?』
『널 안전한 곳으로 곧 데려다줄테니까.』

딘의 목소리는 대단히 작았다.
하지만 샘은 가까이에서 폭약이라도 터지는 줄 알았다.

『나에게서 떨어져.』

Posted by 미야

2007/12/30 23:57 2007/12/30 23:57
Response
No Trackback , 7 Comments
RSS :
http://miya.ne.kr/blog/rss/response/728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Comments List

  1. 2007/12/31 01:08 # M/D Reply Permalink

    헉, 겨우 얼굴 한번 봤는데 떨어지라니...; 새미 충격받겠습니다...;;
    머릿속에서 샘의 퍼피 아이즈 공격이 급 망상되기 시작했어요...

    ... 흠. 역시 샘딘이라기 보단 딘샘의 관계랄까요.

  2. 밤맛만쥬야 2007/12/31 04:13 # M/D Reply Permalink

    맨날 눈팅만 하다가, 오랜만에 나온 Bloody blast에 미친 듯이 좋아하면서 살포시;; 글을 남겨요; 님의 소설은 심금을 자극하는 요소가 곳곳에 포진되어 있어서 읽고 또 읽어도 너무 좋아요!! 이번편을 보니 다음편에 대한 갈망이 급격하게 커지고 있어요~후후.이런 아슬아슬한 분위기 너무 좋아효.ㅋ

  3. 와.. 2007/12/31 18:56 # M/D Reply Permalink

    이대로 영영 못보나 넘 걱정했는데,

    아..다행히 다시 글이 올라와서 넘 기쁘네요.

    일단 선리플 후 감상입니다....

    어여 빨리 두 사람... '

    행복하게 해주세요.^^

  4. 이즈 2007/12/31 22:32 # M/D Reply Permalink

    헉!! 떨어지라니...얼마만에 보는 형인데...샘 충격받았군요...ㅠ_ㅠ;

  5. 미모사 2008/01/01 00:06 # M/D Reply Permalink

    앗~~! 기다렸어요~~ㅠㅠ 돌아오셨군요~~(몸은좀 어떠신가요?)
    하지만..딘...흑흑.. 얼마만에 보는 형인데..2
    샘의 충격으로 흐려진 퍼피아이가 눈앞에 보이는듯해요;;

  6. 수수 2008/01/02 20:45 # M/D Reply Permalink

    어어엉.. 넘 오랜만이에요..기뻐여..ㅠㅠ 요즘 휴방이랑 정말 새해가 밝았지만 가슴한 구석은 허전합니다...

  7. 호야 2008/01/06 00:51 # M/D Reply Permalink

    눈팅만 하다가 첨으로 글을 남겨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담편 얼른 주세요!
    불쌍한 새미. 넘 큰 충격을 받았군요~~

Leave a comment
« Previous : 1 : ... 1319 : 1320 : 1321 : 1322 : 1323 : 1324 : 1325 : 1326 : 1327 : ... 1974 : Next »

블로그 이미지

처음 방문해주신 분은 하단의 "우물통 사용법"을 먼저 읽어주세요.

- 미야

Archives

Site Stats

Total hits:
992468
Today:
290
Yesterday:
213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